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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서비스·안전분야 등 관광수용태세 개선 교육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서비스·안전분야 등 관광수용태세 개선 교육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 서비스·안전분야 등 관광수용태세 개선 교육 이미지 1
제천시, 서비스·안전분야 등 관광수용태세 개선 교육 이미지 2
제천시는 친절하고 전문적인 관광객 맞이를 위해 관내 관광 관련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수용태세 교육을 7월 1일부터 22일까지 총 10회에 거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지난해 연 관광객 1천만을 돌파한 성과에 발맞추어, 민간 분야의 관광객 맞이를 위한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제천시 주최, (사)제천시관광협의회 주관로 이루어진다. 주요 교육 내용은 ▲관광객 환대서비스 ▲매장 운영 관리 및 홍보 ▲CS 및 관광 트랜드 ▲안전 및 종사자 인식개선 등 이다.

제천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내 관광 관련업 종사자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사례 등을 교육함으로써,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일, 어번케어센터에서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첫 번째 교육은 한국 글로벌 코칭교육원 장은영 대표의‘매장 운영 관리 방안’과 천사랑세계여행 천명주 대표의 ‘SNS홍보’를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7월 8일에는 관광객 환대교육과 안전교육이 있으며, 7월 15일, 16일, 22일에는 각 분야(요식, 숙박, 체험)별 전문 교육이 예정되어 있어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관광 사업체 종사자들은 (사)제천시관광협의회(043-647-212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관광트랜드가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맞춤형서비스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며,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 부서
관광과
담 당
관광기획팀장
김 주 용(043-641-6701)

담당자
주무관
윤 지 영(043-641-6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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