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립도서관, 갤러리 더 맵시 마흔여섯번째 초대전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립도서관, 갤러리 더 맵시 마흔여섯번째 초대전
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
제천시립도서관, 갤러리 더 맵시 마흔여섯번째 초대전 이미지 1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에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감수성을 전해주고자 도서관 속 미술관 ‘갤러리 더 맵시’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마흔여섯번째 초대전에서는 ‘시조와 사람 사이에 강물이 흐르게 하라’를 주제로 7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안태영 시인의 시화전이 개최된다.

안태영 시인은 경북 영주에서 태어났지만 우리 지역 제천을 매우 사랑하여 한평생을 제천에서 살고 있으며, 제천 산하를 돌아다니면서 제천의 명소 및 관광지 등을 시조로 승화시켜 엮은 시조집 「아이고 예뻐라 타령」,「시조로 그린 제천백경」에서 제천을 사랑하는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다.

한편 안태영 작가는 충청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당선(1981)을 시작으로 2014년 <시조문학> 신인상, 2017년 중앙일보 시조백일장 장원, <문학의 봄>에 수필을 발표하며 등단했다.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 들어서면 안태영 시인의 탁월한 감수성 및 서정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 문의는 제천시립도서관(641-3754)으로 하면 된다.


담당 부서
시립도서관
사 서 팀 장
정 동 찬(☎ 641-3751)
주 무 관
이 경 순(☎ 641-3754)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